기대출과다자 300만원 대출 어디서 받나? Top 5

기대출과다자는 대출액수나 건수가 많아 추가대출이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대출이 어렵고 받아도 높은 금리가 적용되거나 조건이 불리합니다. 단 어디서 대출을 받느냐에 따라 유리한 금리와 조건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기대출과다자 300만원 대출은 보통 은행 등 5군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금융사들이 있고, 여기에 대출상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검색만 잘 해보아도 나에게 맞는 좋은 조건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기대출과다자가 300만원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부분을 확인해야합니다. 나의 현재 신용 상태와 대출 상환 능력을 정확히 평가하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왜냐하면 대출 승인 가능성을 높이고, 금융 건전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내 신용정보조회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대출과다자 300만원 대출 섬네일


정부지원 기대출과다자 300만원 이상 대출상품

1. 햇살론15 – 추가대출

목적: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 대출로 전환 지원
조건: 3개월 이상 재직자,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한도: 최대 2,000만 원
금리: 연 15.9%, 연체 없을 경우 연간 금리 인하 적용
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추가대출: 햇살론15 이용 중 1회 한정 가능, 대환 후 신청 권장

조건에 따라 금리 추가 인하도 있는데, 금리 추가 인하에 대한 정보는 아래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 15’ 금리 인하안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새희망홀씨

대상: 1금융권 시중은행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 저신용자
조건: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 하위 20%
한도: 최대 3,500만 원
금리: 연 10% 이내
기간: 최대 7년
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추가대출: 소득증빙 후 가능

3.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상: 햇살론15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
조건: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매우 낮은 신용점수
한도: 최대 1,000만 원
금리: 연 15.9%
기간: 최대 6년 (1년 거치 후 상환)
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추가대출: 6개월 이상 정상 이용 후 1회 가능

4. 안전망대출2

대상: 고금리 대출 이용자 중 추가대출이 필요한 경우
조건: 연소득 35백만원 이하 또는 신용점수 하위 20%
한도: 최대 2,000만 원
금리: 연 17~19%
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특징: 대환 후 추가대출 가능


은행지원 기대출과다자 300만원 대출 가능한곳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상: 모든 고객 (직업, 소득 무관)
한도: 최대 300만원
이자율: 연 4.68%부터
특징: 소득이나 직업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 만기일시상환 방식,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1. 우리은행 홈마스터론

대상: 신용카드 1년 이상 보유 고객, 우리은행 주거래 고객
한도: 최대 1,000만원
이자율: 연 5.91%부터
특징: 마이너스통장 방식,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모바일 신청 용이.

  1.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대상: 신용점수 360점 이상인 모든 고객
한도: 최대 500만원
이자율: 연 12.7%부터
특징: 1금융권 대비 높은 금리지만, 높은 금리 대출자에게 유리, 자동대출 가능.

  1.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상: 만 19세 이상 내국인
한도: 최대 300만원
이자율: 연 5.98%부터
특징: 서울보증보험 협약 상품, 마이너스통장 방식, 미사용 시 이자 발생 없음.

  1.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신규가입 중단)

대상: 신용카드 이용 고객
한도: 최대 300만원
이자율: 연 6.6%부터
특징: 소득, 직업 무관, 분할상환 또는 통장대출 방식,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


기대출과다자가 300만원 대출 받는 현실적 방법 정리

  1. 소득증빙을 통한 대출 한도 증가

대출 가능한 금액은 소득에 비례합니다. 무직자나 소득이 적은 경우에는 낮은 금액의 대출도 기대출 과다자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반면, 높은 소득을 증빙할 수 있다면, 더 높은 금액의 대출이 가능하고, 기대출 과다자로 분류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정규직 근로자는 4대 보험 가입을 통해, 사업자나 프리랜서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소득을 증빙할 수 있습니다.

  1. 대출 건수 감소

고금리 소액 대출(예: 현금서비스, 카드론)을 먼저 상환하여 대출 건수를 줄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대출 건수가 줄면 신용점수가 개선되고, 이는 대출 한도와 금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1. 신규대출 자제

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최소한 대출 신청 3개월 전부터는 신규 대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기간 내에 여러 대출을 받으면 신용 평가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1. 채무통합 대환대출

여러 대출을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하는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여러 대출의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종종 금리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다양한 금융사 상품 비교

금융기관마다 대출 심사 기준이 다르므로, 여러 금융기관의 상품을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곳에서 거절됐다 해도 다른 곳에서는 승인될 수 있으며, 조건도 다를 수 있습니다.


결론

기대출과다자가 300만원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자신의 현재 신용 상태와 대출 상환 능력을 정확히 평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는 대출 승인 가능성을 높이고, 금융 건전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출 건수 감소를 위해 고금리 소액 대출을 우선 상환하고, 필요한 경우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조회 서비스


또한, 최근 3개월 동안의 신규 대출 이력을 관리하여 신용 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금융기관의 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각 기관의 대출 심사 기준을 이해함으로써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의 대출을 찾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신용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는 장기적인 금융 안정성을 위해 필수적인 조치로, 더 나은 금리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대출 과다자의 경우, 신중한 계획과 실천이 핵심이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