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 8500만원까지 확대 –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요건 완화

디딤돌 대출로 신혼부부가 주택자금 대출을 받으려면 연간 합산소득이 7천만원 이하여야 했지만, 이 조건이 8500만원으로 확대가 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보다 가입요건은 까다롭지만, 금리는 2~3% 대로 낮게 적용되니, 완화된 요건으로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완화된 디딤돌대출 신청하기

디딤돌 대출 가입방법은 ‘기금 e든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나의 예상 대출금액도 산출할 수 있습니다.


나의 예상 대출가능금액:



디딤돌 대출 신청





2. 그 외 대표적인 2가지 돈되는 정부지원대출 종류

(1) 청년안심주택

청년 안심주택 홈페이지 (https://soco.seoul.go.kr/youth/main/main.do) 에서 안내

주요 혜택:
(1) 보증금 50%를 무이자로 지원
(2) 임차보증금이 있는 경우 이에 대한 이자를 지원 (대출금리의 최대 3.6%까지 지원)

만19세 ~ 만39세, 무주택 청년 및 신혼부부 (혼인 기간 7년 이내)
자산기준 2억 5,400만원 이하, 신혼부부인 경우 2억 9,200만원 이하
그외 조건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2) 서민금융 한눈에

은행에서 대출 안되는 저신용자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의 ‘서민금융 한눈에’ 대출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kinfa.or.kr/promotion/fineUseLoanProdList.do)

저신용 문제는 겪고있는 분들이 제도권 금융상품을 이용하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며, 위의 사이트에서 나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검색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